티스토리 뷰

무더위에 반팔은 필수인데 팔뚝살 때문에 반팔이 반갑지 않은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반팔에 민소매에 휴가때는 수영복도 입고 싶어지만 팔뚝살이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팔뚝살 찌는이유 및 빼는법 알아봐요.



팔뚝살이 찌는이유 중 대표적이라 할수 있는건 운동량 부족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대인의 적인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목과 근육의 긴장도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운동량의 부족으로 근육의 움직임이 줄어들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팔뚝은 지방이 쌓이기 쉽다고 하는게 주된 팔뚝살 찌는이유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무래도 팔을 많이 움직여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지방대사를 늘려야 할거에요.


팔뚝살 빼는방법은 다음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지개 펴기


어디서든 실천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기지개를 펴면서 팔을 머리위로 올리면 팔 전체 근육이 펴지며 팔이 심장위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 자세를 15초 정도 유지하면 가장 좋다고 하며 몸도 좌우로 움직여주면 어깨, 허리까지

 

스트레칭 효과를 보며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파워워킹


한때 매스컴을 타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방법입니다.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앞뒤로 흔들면서 걷는데 평상시 잘쓰지 않는 삼두근에 움직임이 많아지며 지방도 연소됩니다.


 

 

마사지, 지압


마사지 또는 지압도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겨드랑이를 살짝 두르려 주거나 팔뚝, 겨드랑이 부위를 전체적으로 잘 주물러줍니다.


 

 

간단한 운동 1


아령으로 하면 좋지만 아령이 없는 경우 탄력밴드 혹은 물병을 이용해도 됩니다.


발을 어깨넓이 정도로 벌리고 아령을 양손에 가볍게 잡은후 한쪽팔을 어깨선까지 올렸다 내리면서

 

반대쪽팔도 똑같이 올려주면 되는데 이를 15개 정도 3세트 정도로 해주세요.

 


간단한 운동 2


역시 아령으로 하며 없으면 앞서처럼 대체용품을 찾으시면 됩니다.


아까와 같은 자세에서 이번에는 아령을 들고 머리위로 팔을 쭉뻗어 올렸다가 어깨까지 내려주며

 

올려주는데 이를 15개 정도 3세트 정도로 해주세요.


이번에는 머리위로 아령을 올리기에 너무 무거운 무게로는 삼가주세요.



팔뚝살 찌는이유 빼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팔뚝지방분해주사 등의 미용시술로 제거를 하려는 분도 있는데 비용도 적지 않게 들고

 

살이 다시 오르는 경우가 많아 크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말도 있습니다.


방금 알아본 방법들은 생활속에서 쉽게쉽게 실천이 가능하니 이 방법을 먼저 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꾸준히 자극을 주고 운동하여 혈액순환과 지방을 연소해서 팔뚝살과 작별했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