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흰머리 나는 이유 알아봐요!

팁돌이 2020. 6. 1. 22:08

어렸을때는 어른들이 부러워 빨리 시간이 지나 나이를 먹고 싶어했었죠.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나이를 먹는다는게 싫어집니다. ㅠㅠ


안보이던 흰머리가 조금씩 날때는 내가 벌써 하면서 정말 슬퍼지는데요.


흰머리 나는 이유와 없애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머리는 슬프게도 노화의 신호탄으로 생각들 하죠.


요즘은 30대 혹은 그보다 더 이른 나이에도 흰머리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해요.


 

 

머리가 하얗게 새는 이유는 멜라닌 세포의 감소라고 합니다.


멜라닌 세포는 모발에 색소를 공급하는데 다음의 이유로 인해 감소해서 흰머리가 나게 된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현대인에게서 떼어놓을수 없는 건강의 적입니다.


여러 질병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흰머리의 원인 또한 될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30대나 심한 경우 20대에 흰머리가 발생한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죠.


 

 

영양부족


과도한 다이어트나 내분비계 질환, 호르몬 불균형으로 모발에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 세포가 줄어들게돼 흰머리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여러가지 이유로 건강이 좋지 않을때 혈액순환이 안좋아 질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산소와 영양분이 두피에 공급이 안되 멜라닌의 생성을 감소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유전


유전적인 이유로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족중 흰머리가 많으시다면 어쩔수 없이 각오할수 밖에 없겠지요 ㅠㅠ


부모중 한명이라도 흰머리가 빨리났다면 자식도 이를 닮아 흰머리가 일찍 나기 시작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여러 이유로 흰머리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빨리 예방을 해주는게 좋겠지요?


흡연,음주를 금하고 수면도 충분히 7시간 이상 가지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식품(달걀, 견과류, 검은콩)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흰머리가 생길때 뽑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별로 좋지 않은 습관으로 흰머리를 뽑아도 그자리에 다시 흰머리가 나게 된다고 하네요.


최악의 경우 모낭 등이 손상돼 그 자리에 머리가 나지 않을수 있으므로 보기 싫다면

 

뽑지 말고 그냥 자르거나 염색을 하는편이 좋다고 합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꾸준한 관리와 스트레스를 덜받고 건강관리를 잘해야 흰머리를 예방할수 있을거 같네요.


간단히 할수있는 두피마사지 등도 좋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시작해야 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