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세가 좋지 않듯 혹은 무리한 육체노동 등으로 허리통증에 시달리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허리는 인체의 중심부에서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대들보와 같죠.


그만큼 중요한 부위라고 할수 있는데 아프면 생활도 불편하고 힘듭니다. ㅠㅠ


급성 허리통증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죠.


예전에는 육체노동 등으로 허리에 부담이 가능 작업을 많이 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요즘은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학생, 직장인들도 많이 허리통증으로 고생을 합니다.


 

 

허리 통증의 증상이 얼마나 지속되냐에 따라 급성인지 만성인지 나뉘는데

 

4주 이하동안 통증이 발생하면 급성요통으로 분류하고 증상이 12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요통으로 분류합니다.


갑자기 발생한 허리통증으로 요추부염좌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급성 허리통증은 근육 혹은 인대의 파열이나 급성허리디스크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급성 허리통증의 경우에는 통증은 심할수 있지만 치료가 비교적 빠르다고 합니다.


 

 

급성 허리통증은 대부분의 경우 MRI 등을 이용한 영상 진단이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에는 MRI를 이용해 상세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신경결손, 하지의 무기력증, 골다공증, 장기간 스테로이드 복용 경력


암 병력, 최근 외상의 병력

 

 

 

급성 허리통증에는 진통자와 같은 약물의 사용이 주로 사용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나 비스테로이드항염증제와 같은 진통제를 사용할수 있고 파스, 로션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물리치료, 요가, 추나, 마사지, 침술 등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쪽의 치료로도 많이들 권장한다고 하네요.


일단 병원에 내방해서 정확한 원인을 알고 처방을 받고 치료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급성 허리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딘가 아프면 정말 괴로운데 하물며 허리는 그 중요성 때문에 정말 고통스럽죠.


평소 자세를 바로잡아 허리를 보호해 통증이 없다면 삶의 질이 나아질거 같아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