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새치 나는 이유 알아봐요!

팁돌이 2019. 1. 5. 00:22

새해가 밝아 한살 더 먹은 나이가 아직은 어색합니다. ㅠㅠ


거울을 보며 몇년전 내 모습은 이러지 않았는데 조금은 슬프군요.


그래도 아직은 머리가 희끗희끗해지는 않았다는데 안도를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흰머리가 생기는거 말고 요즘은 젊은 사람도 새치로 머리가 희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오늘은 새치 나는 이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영화 등에서 나이들어보이는 역은 필수적으로 머리를 희게 분장하는데

 

그만큼 머리가 흰건 노화의 상징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해요.


물론 새치는 노화랑 상관없이 젊은 나이에도 생기지만 늙게 보일수 있으니 새치 나는 이유를 알아 안나도록 해야겠죠.

 

 

 

유전


유전의 영향도 새치의 주요원인이라 할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나이에 나는 새치는 부모의 유전적 영향이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새치는 예방이 안되서 염색을 하든지 하셔야 한다고 해요. ㅜㅜ



멜라닌


멜라닌은 머리카락이 검은색을 띠게 하는 색소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멜라닌 색소의 기능은 저하되게 되있습니다.

 

멜라닌의 기능 저하로 머리가 하얗게 변합니다.


 

 

스트레스


현대인들은 모두가 스트레스로 고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도 하는데 새치에도 적용이 된다고 해요.


스트레스에 의해 호르몬 불균형이 초래될수 있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새치가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식습관


현대인은 시간에 바쁘게 쫓기기에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어렵죠.


끼니를 거르게 되거나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거나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균형한 영양섭취도 새치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흡연


담배에는 유해물질이 많죠.


흡연을 한다면 체내 담배의 유해물질이 축적되는데 건강에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담배의 여러 유해물질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이로 인해 멜라닌에 이상이 생겨 새치가 생길수 있답니다.



두피건강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새치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이상이 있다면 두피에 열이오르는데 이에 탈모와 새치가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경우는 두피마사지나 블랙푸드도 좋은 예방책이 된다고 합니다.



새치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새치 많은 분들 중 새치 스트레스에 새치를 뽑는 경우도 있더군요.


새치도 정상머리카락이기에 뽑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유전이라면 염색을 하고 다니는게 나을거 같고 그외 이유라면 잘 관리해서 새치 없는 머리를 만드는 편이 낫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