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버워치 요즘도 재밌지만 처음나왔을때는 전국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죠.


요근래에 오버워치리그도 개최한다고 해서 오랜만에 플레이해봤는데 역시 재미는 어디가질 않았더군요.


제 세컨pc로 게임을 하긴 했는데 요즘 관리를 안해줘서인지 프레임드랍이 좀 느껴지더군요.


오버워치도 fps이기 때문에 플레이 시에 프레임이 정말 중요하죠.


고수들이나 민감하신 유저들은 특히 더 중요시 여깁니다.


프레임이 최소 60은 고정이 되야 할만하다하고 심한 경우 더 높이 나와줘야 한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오버워치 프레임드랍을 방지 혹은 해결하는 법을 알아봐요.



오버워치 프레임이 떨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로 볼수있습니다.


 

 

먼저 cpu과부화를 의심해 보아야합니다.


오버워치 말고 자신이 다른 게임 혹은 프로그램, 다수의 인터넷 창을 실행하고 있다면 cpu점유율이 떨어져서 오버워치가 안정적으로 돌아가기 힘이 들겠죠?


저는 cpu점유를 높여주기 위해 오버워치 게임이 실행되면 블리자드 앱은 종료해버린답니다.


예민하신 분이나 저사양 피시의 경우에는 백신프로그램 실시간 검사도 꺼두기도 한다네요.


다음으로 게임 설정을 좀 낮추는 법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동일 그래픽카드로 그래픽 품질에 따라 fps를 비교하는 겁니다.


낮은 그래픽일수록 fps가 높아져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지죠.


메뉴화면에서 그래픽과 관련된 항목들의 품질을 낮게 하거나 아예 꺼버릴 수 있죠.


배경음악이나 효과음도 거슬리지 않는다면 꺼버리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오버워치는 멀티플레이게임이니 프레임을 위해서라면 조금은 희생해도 괜찮겠죠? ^^;


 

 

또한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는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제조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봅시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 내 쓸데없는 캐시파일이 가득차도 간헐적으로 프레임드랍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오버워치 폴더 내에 cache 폴더를 삭제해줍시다.


아예 오버워치 제거 후 오버워치 파일 폴더를 통으로 삭제한다음 다시 설치하기도 한데 저같은 경우는 cache 폴더만 지워도 체감이 되더군요.


지금까지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자는 최근 터진 인텔cpu사건을 언급하며 혹시 그게 프레임드랍의 원인이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만약 정말이라면 pc를 바꿔야 겠지만 아직은 아니라는게 정설이긴 하니 오늘 알려드린 임시방편으로 하다가 주머니사정 좋을때 새로 컴퓨터를 맞추거나 하면 될거에요.


조금이라도 안정적이거나 높은 fps로 오버워치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