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스피루나 효능 알고계시나요??

팁돌이 2018. 1. 4. 20:37

스피루나에 대해 아시나요?

 

스피루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져있습니다.

 

남조류의 일종으로 효능이 참 우리 몸에 좋다고 해요.

 

고대시절부터 아프리카와 남미대륙에서는 즐겨먹던 식품이었다고 하는 스피루나는

 

이름은 낯설지만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고단백 식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각광받는 슈퍼푸드로 떠올랐습니다.

 

오늘은 스피루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슈퍼푸드 스피루나 효능

 

 

 

스피루나는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백혈구 증식을 돕습니다.

 

그리하여 암세포 저감과 암세포 증식 차단에 효과를 보여 항암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스피루나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배합돼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나는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스피루나에 풍부한 피코시아닌 성분은 중금속이나 미세먼지를 포함한 노폐물의 체외 배출을 돕기때문에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스피루나는 다이어트와 당뇨에 좋습니다.

 

스피루나는 포만감이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스피루나의 단백질 함유량은 무려 70%에 가깝습니다.

 

이는 에너지원으로 전환돼 포만감을 주며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스피루나는 피부개선에 좋습니다.

 

스피루나에는 50여종의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피부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스피루나는 단점도 있습니다.

 

스피루나의 단점으로 단백질 함유량이 많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햠유가 너무 높아서

 

너무 많이 섭취할 시에는 신장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는 점은 알아두시고 드셔야할거 같아요.

 

스피루나 효능이 놀랍지 않나요?

 

슈퍼푸드 스피루나는 NASA에서 우주식량으로 선정할 정도로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이름은 아직 생소한 편이지만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스피루나

 

한번 건강을 생각해서 먹어봐야 할 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