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나라 안팎으로 무서운 질병때문에 말이 많으니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래서 외출을 최대한 삼가고 집에서 시간을 많이 죽이는 편입니다.


궁수의전설이라는 게임 한동안 열심히 하다 접었었는데 요즘 패치로 많은게 업데이트 됐더군요.


궁수의전설 무과금 공략 가이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수의전설은 참 단순하며 재밌는거 같아요.


롤플레잉처럼 레벨업 무기업그레이드 요소에 슈팅게임의 요소에 랜덤 어빌리티라서 단순하지만 중독성있습니다.


아무래도 과금을 하면 더 강력한 영웅에 좋은 아이템으로 쉽게쉽게 하겠지만 무과금유저라 무과금 위주 공략을 할게요.

 

 

 

자원은 금과 보석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보석인데 보석은 레벨업을 하거나 더 높은 난이도로 가거나 광고를 보거나 하면 얻을수 있습니다.


보석은 상점에서 상자를 열거나 던전에서 상인을 만났을때 아이템을 구입할때 사용할수 있어요.



상자는 황금상자(60보석 상자)와 흑요성상자(300보석 상자)로 2종류인데 60보석 상자가 가성비가 더 좋다고 합니다.


던전을 진행하다 상인을 만나면 보석으로 아이템을 구입할수 있는데 이때 구입가능한 아이템은 랜덤하게 나오니

 

보석을 모아두는것도 좋습니다.


 

 

금(화살 아이콘이 그려진 다이아몬드 모양)은 게임 초반에는 많이 필요하지만 게임을 진행할수록 중요도는 떨어집니다.


영구적인 능력치 강화인 재능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스크롤과 함께 무기를 업그레이드 할때 쓰입니다.


얼마전 패치를 통해 사파이어와 함께 영웅 레벨업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장비는 무기, 갑옷, 반지, 펫이 있으며 최근 팔찌와 목걸이가 추가됐습니다.


각자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해당 부위 스크롤이 있으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템은 일반>독특>레어>에픽 등의 등급으로 나뉘며 같은 등급,종류의 3개 아이템을 희생해 한단계 높은 아이템으로

 

융합시킬수 있어요.


 

 

게임은 캐릭터를 움직여 적의 공격을 피하고 적을 공격해 방의 모든 적을 해치우며 다음 방으로 넘어가는 형식입니다.


여기서 어렸을때 오락실에서 하던 슈팅게임의 재미도 느낄수 있습니다.


장비가 좋다면 더 빠르게 적을 잡을것이며 맞아도 더 오래 버티게 되겠죠.


 

 

적을 잡으면 금을 드랍하는데 방의 모든 적을 해치우면 저절로 금이 모이며 일정만큼 모이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하면 일정량의 체력을 회복하고 랜덤하게 표시되는 3개의 어빌리티 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게 되요.



특정 스테이지마다 만나는 천사에게서는 랜덤한 정해진 어빌리티를 얻거나 체력을 회복할수 있습니다.


보스를 만나 한대도 안맞고 물리치거나 일정확률로 나오는 악마는 최대체력을 20% 희생하고 랜덤한 어빌리티를

 

얻을수 있는데 이중에는 악마만이 주는 몇개의 유용한 어빌리티가 나올수도 있어요.


상인은 스테이지 완료시 랜덤하게 나오는데 들고 나오는 아이템도 랜덤이라 보석을 어느정도 모아두는게 좋습니다.


 

 

궁수의전설은 아무래도 장비보다는 좋은 어빌리티 횓극과 반복숙달로 적의 패턴을 파악하는게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높은 등급의 장비 획득은 과금을 하거나 긴 플레이타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대신 요령을 잘 터득하면 무과금으로도 재밌게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죠.



궁수의전설 무과금 공략 가이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짬짬히 즐기기 정말 좋은 게임인거 같습니다.


아이템과 펫, 어빌리티 설명은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 해야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