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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살다 보면 일이 안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 일했던 회사를 퇴사하면서 퇴직금을 못받을뻔 한적이 있었는데 참 심적으로 힘들더군요.


퇴직금은 1년이상 회사를 계속 근로하였다면 당연히 받을수 있는 권리인데 퇴직시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퇴직금 미지급 신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게 모르게 퇴직금 미지급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퇴직금은 근로자 입장에서는 정말 소중한 존재인데 못받겠다 싶을때 미지급 신고는 필수입니다.


 

 

퇴직금 미지급 신고는 공공기관에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신청할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고용노동부로 검색해볼게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상단메뉴에 있는 민원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여러 하위메뉴가 나오는데 이중 신고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신고센터 화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중에 서식민원이라는게 보이는데 이를 클릭해주세요.



서식민원 페이지입니다.


화면 중앙에 임금체불 진정사라고 보이실껀데 그줄 맨 오른쪽에 있는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임금체불 진정서를 작성하기 전에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하신 상태면 로그인을 해주시고 회원이 아니면 회원가입도 가능하고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 서식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 햇는데 성명과 주민번호 앞자리가 입력됐습니다.


나머지 주소와 연락처 등 정보는 본인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시면 돼요.


 

피진정인을 입력할 차례입니다.


피진정인 정보는 사업장 대표의 이름 및 연락처, 회사명 등 필수입력 항목을 입력해주세요.


 

 

진정내용을 입력할 차례입니다.


입사일, 퇴직여부는 필수입력 항목이니 반드시 확인후 입력해주시고 나머지 퇴사일 체불임금,퇴지기금 등도 최대한

 

정확히 작성하시고 내용도 간단, 명확히 작성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관할관서 찾기와 파일첨부입니다.


관할관서는 사업장 소재지로 선택해주시고 파일첨부는 관련 증거자료를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신고를 마치면 담당 공무원이 배정되고 진정인과 피진정인에게 각각 연락이 간다고 합니다.


기일이 지정되고 그때까지 퇴직금이 지급이 되지 않으면 출석하여 삼자대면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퇴직금 미지급 신고 알아보았습니다.


퇴직을 하게 됬는데 퇴직금을 못받게 되면 많이 당황스러우실꺼라 생각됩니다.


어렵지 않게 신고가 가능하니 반드시 신고를 하여 받아낼수 있도록 하셔서 받아내셨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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