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 목표 하나쯤은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의 경우는 살을 빼는게 목표인데 도저히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가 아닌가 싶어요.


보통 목표를 구체적인 수치로 정할때 bmi를 알고 계산하면 좋다고 해요.


bmi 계산하기를 알아서 비만도 확인을 해보도록 해요.



비만은 미용적 측면에서도 좋지만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수 있기에 신경쓰시는 분들 많으십니다.


단순히 비만인지 아닌지는 여러 측면에서 바라봐야겠지만 일반적으로는 bmi 수치를 기준으로 따지는 경우가 많아요.


 

 

BMI는 Body Mass Index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체질량지수라고 합니다.


계산 공식은 자신의 몸무게(kg)를 키(m)의 제곱으로 나누는 방식이에요.



bmi 계산은 과연 나의 체중이 비만인지, 과체중인지를 성별, 키, 체중만 가지고 판단이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bmi 계산하기로 검색하면 다음처럼 bmi 계산기를 이용할수 있어요.


 

 

성별과 키, 체중, 나이를 입력하고 계산을 누르면 간단하게 계산이 됩니다.


저도 간략히 정보를 입력해 bmi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 제공한 기준값에 의해 자신의 bmi값이 어느 정도 위치인지 알려주기까지 하네요.


어떻게 보면 참 냉정하기에 더 열심히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ㅠㅠ

 

 

 

요즘은 bmi로 비만을 측정하기보다는 다양한 측면으로 비만도 체크를 하는 경우가 많죠.


bmi 계산은 신장과 체중으로 평균적인 체지방률을 알아보는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흔히말하는 통뼈라거나 근육이 많은 체질 등은 비만은 아니지만 bmi 계산에서는 비만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bmi는 그런면에서는 절대적인 지표로 확인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정확히 확인하려면 인바디를 이용하는 편이 나아요.


수분, 지방, 단백질, 골격 등등을 분석하여 체크를 하기 때문이죠.



bmi 계산으로 비만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비만인지 아닌지는 인바디 혹은 눈바디(?)를 이용하는게 어찌보면 더 정확할 수가 있답니다.


단지 bmi는 수치로써 편리하게 기준을 제공할뿐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건 아니므로

 

계산해보시고 자극받는 정도로만 알아두시고 활용을 하면 될거에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