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혓바늘 나는 이유 알아봐요~

팁돌이 2018. 10. 25. 20:50

요즘 낮밤의 기온차가 큰거 같아요.

 

건강에 유의하셔야할 계절입니다.

 

저도 요근래 출장도 많이 다니고 해서 피로까지 누적되어 체력이 바닥난 상태인지 여기저기 좋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혓바늘이 돋아서 불편한데요.

 

오늘은 혓바늘 나는 이유 및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혓바늘 나보신 경험이 있으시지요?

 

혓바늘이 나면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을때 매우 고통스럽죠.

 

 

 

면역저하

 

수면이 부족하거나 피로의 누적이 심해지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면역이 저하되면 우리에게 보내는 경고메시지로 혓바늘과 같은 증상들이 일어나게되는거죠.

 

침분비가 저하되고 침속의 항생물질이 적어져 입안이 취약해지게 됩니다.

 

 

 

상처

 

입속은 다치기 쉽고 민감합니다.

 

뭔가 씹다가 혀를 깨물거나 해서 입속이나 혀에 상처가 나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 염증이 혓바늘처럼 되거나 혓바늘이 생기기도 하지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면 혓바늘이 생길수도 있답니다.

 

 

 

영양결핍

 

우리 몸은 여러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데 특정 영양이 결핍을 보이면 몸에 이상이 오게 됩니다.

 

엽산과 철분이 부족하면 혓바늘이 나도록 되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엽산, 철분을 섭취하면 상태가 호전이 되요.

 

 

혓바늘 나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혓바늘은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몸이 축나고 제대로 영양섭취가 되지 않을때 주로 일어난다고 볼수 있겠네요.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적절한 휴식은 혓바늘 나는걸 예방할뿐만아니라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습니다.

 

혓바늘이 났다면 평소 식습관과 생활양식을 뒤돌아보고 잘대처하시고

 

혹시나 하시는 분들은 치과에 내방하시는게 좋겠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