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리크리스마스!

 

어느덧 연말이네요.

 

날이 춥습니다.

 

마음만이라도 따뜻하면 좋을텐데 그렇지 못하네요.

 

우리주변에 어려운 분들이 많은데 그들이 소외받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혹시 문화누리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문화누리카드는 문화복지 사업의 일환으로서 저소득층 삶의 질 향상 및 문화격차 최소화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문화,예술,여행,체육 등등의 혜택이 있다고 하네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며 1인 1카드에 연간 1인당 6만원이 지급됩니다.

 

선불카드이므로 잔액을 확인하며 사용하는 편이 좋을거 같아요.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법 등을 알아볼까요?

 

 

문화누리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문화누리를 검색합니다.

 

 

 

 

 

맨위에 조회가 되죠?

 

접속해 봅시다.

 

 

문화는 남에게 행복을 준다는군요.

 

멋진 말입니다.

 

행복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도있죠? ㅎㅎ

 

 

 

그러면 본격적으로 잔액조회를 해봐야겠죠?

 

일단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는 상단메뉴 중 '카드발급/잔액조회' 를 클릭해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여러 메뉴가 추가로 나와요.

 

이 중 '카드사용 및 잔액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카드사용 및 잔액조회 페이지 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는 여기서 가능합니다.

 

각자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지자체에서 1인당 6만원을 지급하는데 6만원은 상당히 적은 금액이죠.

 

다 사용했을때 더 충전을 해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메뉴에서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으로 방법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가상계좌에 올바로 금액을 입금하면 끝.

 

이상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화누리카드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제도같아 기쁘네요.

 

얼마남지 않은 2017년 제나름대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