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바를 하거나 직장을 다니거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돈을 버는거겠죠?


저야 직장을 다니며 월급을 받긴하지만


몇몇 국가나 직장에서는 주급으로 받는다고 합니다.


제 친구가 몇년전 은행을 다니던때도 주급을 받았다고 하고요.


유럽축구를 즐겨보는데 선수들도 연봉말고 주급으로 계산해서 받더군요.


아마도 단기 알바를 다니는 학생들도 돈을 주급 혹은 일당으로 받지않을까요?


아니면 저처럼 월급을 받는 사람도 주급이 갑자기 궁금할 수도 있고요.


오늘은 주급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주급계산기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바몬을 이용한 주급계산기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알바몬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해요.


 

 

상단 메뉴바에 보면 채용정보가 보이시죠?



채용정보를 누르면 다양한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급여 복지별 알바정보 바로 밑에 있는 급여별 알바를 클릭합시다.


알바정보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주급계산기를 사용하기 위해 온거니 주급계산기를 찾아보죠.


 

 

우측 상단에 '알바급여계산기'를 클릭해봅시다.



창이 하나 새롭게 뜨고 우리가 찾던 주급계산기를 발견!


시급, 일급, 주급, 월급, 연봉 등 다양한 단위를 서로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시급으로 환산만 빼고요.


2018년 최저시급은 7,530원이네요.


이를 이용하여 일일근무시간과 한달 근무일수 등의 변수를 이용하여 계산이 가능합니다.


세금도 4대보험 가입의 경우에 8.344%차감 혹은 3.3%차감 등을 선택하여 정확하게 계산이 가능하구요.


심지어는 수습기간 중 급여액 차감까지..... 꽤나 디테일합니다.


한번 시험삼아 해볼게요.


 

 

시급이 7800인 경우 일일 8시간 20일을 일하고 4대보험을 때면 월급이 114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월급이 200만원인 경우 일주일 5일  월20일을 일하고 4대보험을 때면 주급이 45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연봉이 3300인 경우 일주일 5일 월20일을 일하고 4대보험을 때면 주급이 63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월급도 좀 팍팍 올라서 환산해보고 하면 더욱 재밌었을텐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네요. ㅠㅠ


대부분 월급으로 받지만 그래도 주급으로 바꿔보니 뭔가 신기하고 좋습니다.


사실 월급말고 주급으로 받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도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