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깜빡하고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 한번씩 있을법하죠.


저도 버스에서 졸다가 선물받은 굉장히 아끼던 가방을 뭔가에 홀린듯 잊고 내려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그땐 포기하고 굉장히 맘상했었는데 가끔 그런경우도 분실물센터에서 찾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하철 분실물센터 물건 찾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자잘하게 우산 등을 많이 잃어버린 경험이 많았는데 이럴땐 그냥 포기했었죠.


하지만 고가의 물건이라면 찾기 힘들지라도 멍하게 있느니 찾으려고 노력을 해보는게 좋죠.


 

 

서울의 경우 분실물을 7일간은 보관하니 유실물센터에 연락해보는게 좋습니다.


호선별 유실물센터 위치와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꼭 전화를 하지 않더라도 각 역 유실물센터에서 다음날 인터넷 유실물 시스템으로 정보를 올립니다.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유실물 통합포털 LOST112에는 전국의 버스, 지하철, 철도 등의 유실물 정보가 업데이트 돼요.


 

 

LOST112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유실물을 찾아봅시다.


포털에서 경찰청 유실물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LOST112 사이트가 링크되니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내가 잃어버린 물건을 누군가 습득해서 분실물센터에 맡겼으면 습득물란에 등록되있을수 있습니다.


파란색 메뉴바에서 '주인을 찾아요!(습득물)' 버튼을 클릭해 볼게요.


 

 

습득물 검색 페이지가 열립니다.


실제로 지하철 등에서 습득돼 주인이 찾아가길 기다리는 분실물이 나옵니다.


검색기능도 제공되고 아래에는 리스트가 나옵니다.



검색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 나오는 빈칸의 분류명에 있는 회색으로된 찾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저는 시험삼아서 휴대폰의 상세분류에 되있는 아이폰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빈칸이 많기때문에 헷갈리기 쉽습니다만 빈칸 다 채워야 하는건 아니에요.


분류명에서 물건 종류는 선택했고 기간습득지역만 잘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앞서 아이폰을 잃어버린걸로 하였고 이번에는 잃어버린 지역을 대구광역시로 해서 검색해볼게요.



검색을 하였으면 밑에 보관장소와 연락처 주운일자 등 습득물에 관한 정보가 나옵니다.


실제로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해 보면 해당 습득물에 관한 정보가 나옵니다.


 

 

습득물 상세보기 화면이에요.


물건에 따라 다른데 사진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당 물건이 습득된 장소와 현재 보관장소 및 연락처도 나오니 직접 전화로 절차 등을 문의하고 찾을수 있습니다.


 

 

만일 습득물을 검색해봤는데 잃어버린 분실물이 안나온다면 분실물을 직접 신고를 하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어요.


아까 습득물 검색 화면에서 분실물 신고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신고를 할수 있어요.

 

대신 로그인이 필요하니 회원가입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지하철 분실물센터 물건 찾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LOST112 사이트는 취지는 좋은데 홈페이지 구성이 좀 복잡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유실물을 찾는 경우도 많으니 포기하지 말고 꼭 진행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중한 분실물 꼭 찾으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