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2020년 쉬는날 알아봐요

팁돌이 2020. 1. 14. 22:46

시간이 정말 빨리가는거 같습니다.

 

벌써 2020년 하고도 보름이 지나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연초에 너무 바빠서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해는 쉬는 날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더군요.

 

2020년 쉬는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1일 신정은 벌써 지났지만 수요일이었습니다.

 

올해는 설이 1월인데 하필이면 토요일이라서 손해를 보는 느낌입니다.

 

대체휴일이 월요일이긴한데 대체휴일에 못쉬는 분들도 많아서 아쉽습니다.

 

 

 

2월입니다.

 

올해는 설이 1월에 있어서 휴일이 없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3월입니다.

 

3월하면 떠오르는 휴일이 삼일절인데 하필이면 일요일입니다.

 

 

 

4월입니다.

 

올해는 부처님오신날이 4월에 있군요.

 

15일은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휴일로 잡혀있으니 투표하시고 쉬시면 될거같아요.

 

 

5월입니다.

 

1일 근로자의 날은 휴일은 아니지만 직장에 따라 쉬는곳도 많죠.

 

5일 어린이날이 화요일이니 4일날 연차 등을 사용하시면 근로자의날에 쉰다고 가정했을때 5일의 연휴를 즐길수 있어요.

 

 

 

6월입니다.

 

현충일이 토요일이라서 휴일이 없습니다.

 

 

7월입니다.

 

휴일이 없어 슬픕니다. ㅠㅠ

 

제헌절 공휴일 재지정이 시급합니다.

 

 

 

8월입니다.

 

광복절이 토요일입니다.

 

휴일이 희한하게 토일에 많이 겹쳐있네요. ㅠㅠ

 

 

9월입니다.

 

따로 휴일은 없는데 30일날이 빨갛게 칠해져있네요.

 

9월30일은 추석연휴 첫날이고 9월엔 다른 휴일이 없습니다.

 

 

 

10월입니다.

 

9월 마지막날에 이어 추석이 1일이고 2일까지 연휴입니다.

 

개천절이 아쉽게도 토요일이고 그나마 한글날이 금요일이라 10월 초에는 연휴가 2번 있네요.

 

 

11월입니다.

 

휴일이 없습니다. ㅜㅜ

 

 

 

12월입니다.

 

크리스마스가 그나마 금요일이라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즐길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2020년 쉬는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올해는 주말에 휴일이 겹치는 경우가 정말 많네요. ㅠㅠ

 

아쉽지만 2020년을 좀 덜쉬면서 보낼수 밖에 없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