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자주 쓰는 맥북 단축키 알아봐요

팁돌이 2019. 12. 7. 23:51

아직 윈도우를 많이 쓰지만 특정 작업이나 디자인에 끌려 맥북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 일단 운영체제가 윈도우와 달라 적응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으므로 간단한 단축키부터 알아가면서 서서히 친숙해지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맥북 단축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한때 맥북을 사용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직이라는 음악 프로그램을 써보고 싶었고 맥북의 디자인에 홀려 맥북을 구매하고 썼었습니다.


음악을 접고 맥북을 처분했는데 맥북을 쓴다는것도 참 특이하고 재밌었던 경험인거 같아요.




하지만 가격도 좀 비싼편이고 윈도우에 워낙 익숙해져있다보니 일종의 진입장벽처럼 느껴져 많이 쓰시진 않더군요.


맥북을 써도 윈도우를 사용하던지 다른 이유든 어쨋던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간단한 단축키 정도는 숙지하면 편해요.



맥북을 쓸데 가장 당황했던게 키보드 부터 살짝 다릅니다.


컨트롤, 알트, 쉬프트 등 특수한 용도로 쓰이는 키가 윈도우 시스템과 다르기에 먼저 확인하셔야 돼요.


다음과 같이 다른 키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컨트롤 대신 커맨드를 쓰지만 윈도우랑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아까보다는 덜 쓰이는거 같긴 한데 그중에 옵션-커맨드-esc는 앱을 강제 종료하는 단축키 입니다.


맥OS가 좋아도 간혹 오류로 멈춰버리는 경우는 있어서 자주 쓰게 되죠.




다음의 단축키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주로 끄고 로그아웃, 잠금 등을 수행하기에 약간 더 오래 길게 눌러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그외에도 한/영 변환의 경우는 [Control] + [Space], 프로그램 종료는 [Command] + Q 정도를 알아두면 됩니다.


전체화면 캡쳐는 [Shift] + [Command] +3, 부분 캡쳐는 [Shift] + [Command] +4도 알아두시면 편리해요.



맥북 단축키 알아봤습니다.


저도 원래 목적인 음악을 접으면서 맥북을 처분하였기에 모든 단축키가 기억나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저정도를 알아두면 정말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으니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