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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서류 발급을 받아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관공서나 금융기관 등에 업무나 민원 차 서류를 요구받으면 그에 대한 구비 서류를 발급받는것도 일입니다. ㅠㅠ


다행히 요즘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서류가 많아져서 다행이에요.


참 많은 곳에서 요구하는 서류중 하나인 재직증명서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기업, 회사 등에 정식으로 소속돼 근로를 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소득증빙, 대출 등으로 금융기관에 제출하거나, 신분확인, 비자발급 등으로 관공서에 제출하는 등

 

이래저래 발급받을 일이 많을 서류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소속 회사에서 받을수 있지만 갑자기 필요하거나 하면 불필요한게 사실입니다.


다행히 재직증명서는 표준화된 서식이 있는게 아니라서 꼭 회사에서 받을 필요는 없답니다.



회사다니시는 분들은 다 회사를 통해 국민연금 가입이 되있기에 국민연금공단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대체할수 있어요.


포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할게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어요.


중간에 보면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공단에서 중요민원들을 모아둔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한건 가입증명서인데 개인서비스 바로 밑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처음 접속하신것이면 다음과 같이 보안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와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져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ㅠㅠ


 

설치가 끝났으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회원가입은 필요가 없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 공인인증을 클릭하신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면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서는 상단에 국문으로 할지 영문으로 할지 선택을 할수가 있는데 국문증명서로 할게요.


국문증명서를 클릭하시고 약관에 동의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출력여부를 선택하시고 프린터 발급 및 팩스전송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알아봤습니다.


회사에서 직접 발급받기는 귀찮은 감도 있는데 국민연금공단에서 가입증명서를 쉽게 발급할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네요.


언젠가는 이런거 따로 발급안하고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이 서로폭 넓게 자료 교환 같은걸 해서 업무가 처리되면

 

어떨까 상상도 해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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