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이긴 하지만 저는 이번 명절은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어딜 가지 않게되었네요.


집에서 오랜만에 게임이나 하면서 놀수 있게되었네요.


하지만 PC게임은 여러 문제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겨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GTA 게임 등을 할때 자주 발생하는 오류 중 하나인 xlive.dll 오류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xlive.dll 오류의 정확한 원인은 모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지금은 사라져버린 games for windows live 관련 오류인것 같습니다.



불편함의 상징이었죠.


요즘은 해당 서비스를 종료했는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려 해도 못찾겠군요. ㅠㅠ

 

 

방법은 xlive.dll을 수동으로 해당폴더에 저장하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제가 다행히 예전에 받아둔 파일이 있네요.


▼▼▼▼▼▼

xlive.zip

▲▲▲▲▲▲


바이러스 검사완료한 파일입니다.


파일을 받으시고 윈도우 폴더에 저장하면되는데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내피씨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한 후 시스템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노트북은 64비트네요.


32비트용은 C:\Windows\System32


64비트용은 C:\Windows\SysWoW64


 

 

에 저장해주면 된답니다.


저장 후 재부팅한번 해본다음에는 오류가 해결되었을것입니다.


이제 다른 문제가 없다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잘 실행될겁니다.


남은 연휴 행복한 시간되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