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늘 인터넷을 하기 위해 웹브라우져를 실행하면 자신이 지정한 사이트에서 인터넷을 시작하게되잖아요.

 

하지만 간혹 뭔가 만졌을때 시작페이지가 내가 원하지 않는 사이트로 지정되버리는 경우가 생기곤 하죠.

 

매일 모는 차를 어제 술먹고 대리운전 한 후 운전석 위치나 백미러 위치 등이 바뀐걸

 

운전하다 알아차렸을 때처럼 당황스러울 때도 많아요.

 

저는 아예 시작페이지를 빈 페이지에서 시작하기로 하고

 

여러 포탈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상황에 맞게 그때그때 즐겨찾기로 바로 이동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시작페이지가 바뀌면 당황스러움은 물론이고 기분이 살짝 상할때가 있죠.

 

 

저는 사용하는 노트북을 카페에서 친구가 잠시 사용하고 보니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바뀐 적이 있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원하는 사이트를 가기 위해 원치 않는 경로가 하나 추가 된거 같아서

 

얼른 바꾸고 싶어지더라고요.

 

오늘은 인터넷 시작 페이지에서 zum 없애기를 알아보도록 해요.

 

 

저는 퇴근 후 집에와서 제일 먼저 인터넷 부터 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내가 원하던 화면이 아닌데...!

 

이런 경우는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해봅시다.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가 있어요.

 

 

 

이걸 눌러주면 인터넷 옵션이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인터넷 옵션을 실행해 봅시다.

 

 

홈페이지 란에 zum 사이트가 지정되있습니다.

 

여기에 적는 페이지가 홈페이지가 되죠.

 

구글, 네이버, 다음 원하는 사이트로 바꿔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about:blank로 바꾸면 빈페이지로 시작이 됩니다.

 

저는 일부러 빈페이지로 시작해요.

 

그러면 익스플로러가 좀 더 빨리 실행되는 기분이 들어서요.

 

오늘은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하지 않게 무단으로 변경되버린 시작페이지 zum 없애기 간단하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