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신발 늘리는 방법 알아봐요~

팁돌이 2020. 9. 11. 23:22

요즘은 밖에나가서 뭐 사기보다는 인터넷 쇼핑을 정말 많이 하죠.


신발도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껏 신어봤더니 작다면 참 난감합니다.


교환 받기는 애매하고 귀찮은 경우는 간단히 신발 늘리기로 신고 다니는 때도 많습니다.


신발 늘리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제조사라도 모델별로 착화감, 사이즈가 다른 경우도 있는거 같아요.


거기다 키나 발 사이즈도 아침 저녁으로 미묘하게 달라지기도 한다고 해서 신발이 안맞을수 있습니다.


그대로 새끼발가락이나 발뒷꿈치를 고생시키기보다 간단히 신발을 늘릴수도 있어요.


 

 

신발에 내용물을 채워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문지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신문지를 구겨 발볼쪽에 넣어주시면 돼요.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신발의 냄새까지 제거해줘서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이라 할수 있어요.



얼음을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냉동실에 넣어야하니 깨끗한 새신발의 경우만 사용하셔야지 잘못하면 재질에 따라 신발이 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이 '절대' 새지 않게 지퍼백에 반정도 채운후 신발 안에 넣은후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열을 이용한 방법도 있는데 전자렌지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신발에 금속과 같은 재질이 없을때만)


전자렌지에 신발을 넣고 열의 강도를 최대한 낮춰 10초 정도 돌렸다 빼서 신어보세요.


신발이 좀 부드럽고 연해져야 하는데 한번 돌려보고 안되면 한번더 돌리는 등 반복을 해주세요.


 

 

드라이기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은후 드라이기로 뜨거운 열을 가해주세요.


착용감이 조금씩 좋아질텐데 한번에 안되면 여러번 반복해주세요.



제골기란 도구도 있습니다.


제골기 구둣방에서 볼수 있는 구두 늘리는 기계인데 구둣방에 구비되있는 경우가 있는데 물어보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도 구입할수 있기때문에 신발을 자주 늘려야하는 경우는 하나 사시는것도 좋아요.


 

 

방금 알아본 방법들은 구두, 운동화 등 거의 모든 신발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부츠류에는 사용이 어려우니 부츠는 사이즈가 안맞으면 무조건 교환, 환불하세요.



신발 늘리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얼음이나 열을 이용한 방법은 실수로 재질에 손상이 갈 가능성이 조금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신문지나 제골기를 이용한 방법이 그나마 피해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