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진에어 수화물 규정 알아봐요~

팁돌이 2019. 10. 22. 22:56

항상 여행을 떠나기 전에 계획을 세우며 즐거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목적지까지 교통편을 고려할때 저는 저가 항공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비행기 타면 짐을 고려해야하는데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약간씩 달라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진에어 수화물 규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은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하긴 하지만 다릅니다.

 

갈때 짐을 얼마나 들고 갈지 올때 기념품 등을 얼마나 들고 올지 어떤걸 반입하면 안될지...

 

제 친구는 공항에서 짐을 다시 싸고 무게 제한 및 제한 품목을 버리게된 경우도 있었죠.

 

 

 

수화물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정확한 명칭은 수하물입니다.

 

크게 휴대 수하물, 위탁 수하물로 나뉘는데 휴대 수하물은 기대로 들고 갈수 있는거고 위탁은 화물칸에 싣는거에요.

 

 

휴대수하물은 일단 크기 제한이 세변의 합이 115cm 이하 이며 무게는 10kg이하 1개입니다.

 

노트북, 서류가방, 핸드백 중 하나는 추가로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위탁수하물은 세변의 합이 203cm 이하에 32kg 이하로 위탁가능하며 무게 초과에는 분리 포장을 해주셔야해요.

 

다음은 노선별 무료 위탁수하물 규격이니 참고해주세요.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땐 다음과 같은 초과 수하물 요금(현장)이 발생합니다.

 

국내선,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동남아는 무게 1kg 추가당 요금 발생입니다.

 

요금은 한국출발일때는 원화(KRW)로 현지에서는 달러(USD)로 계산하셔야 해요.

 

 

 

초과수하물을 미리 온라인이나 고객서비스센터, 어플을 통해 사전구매도 가능합니다.

 

출발 24시간 전까지는 구매하셔야하고 신청하면 변경은 불가하며 출발 24시간 이내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사전 구매 수하물 할인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실히 현장 결재보다는 저렴한거 같으니 짐이 초과될경우 꼭 고려하시는 편이 좋겠어요.

 

 

 

기내에는 아예 반입 할수 없는 물품들이 있는데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나와있는데 다른건 다들 안되는걸로 아실텐데 리튬배터리는 규정도 따로 있는데 후술하겠습니다.

 

 

기내 반입 제한 품목으로써 위탁수하물로만 가능한 물품들입니다.

 

미용도구로 쓰이는 칼, 가위나 과도 등도 어지간하면 위탁으로 맡기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위탁이 금지되고 반드시 휴대해야 하는 물품입니다.

 

귀중품, 의약품이 대부분이고 요즘 인기를 끄는 전자담배도 휴대하되 흡연은 안됩니다.

 

액체류는 1인당 1리터 투명 비닐지퍼백1개 안에 100ml 이하 개별용기에 담아내야만 반입이 허용됩니다.

 

 

 

리튬 배터리는 폭발 위험으로 기내반입시 다음의 표처럼 굉장히 까다로운 규정이 적용됩니다.

 

의료 목적용 전동휠체어 사용 등으로 반입을 할때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전 반드시 알아보셔서 공항에서 짐을 다시 싸는 황당한 경험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즐거운 여행을 위함이니 미리 챙기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