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을 해야 어른이 돼고 결혼을 해야 철이 든다 이런말도 있듯 결혼은 인생의 큰 전환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저런 이유로 결혼을 안한다는 말도 많지만 여전히 결혼은 주변의 축복을 받는 성대한 의식이죠.


결혼을 했든 안했든 결혼과 관련된 꿈을 꾸는 경우는 많습니다.


결혼꿈 해몽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은 인생의 큰 전환점이라고 했죠.


결혼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거나 마찬가지라서 결혼꿈에는 시작과 관련된 해몽이 많아요.


 

 

내가 결혼하는꿈


인생을 함께할 좋은 인연을 만난다는 꿈입니다.


혹은 새로운 일을 하게 된다거나 취업에 성공, 시험에 합격 하는 등의 기회를 맞이하는 의미를 갖고있다고도 해요.



결혼식이 취소되는 꿈


평소에 승승장구 하던 업무 등에서 실패를 맛보는 꿈이라고 해요.


예상치 못한 난관에 곤란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내가 유명인과 결혼하는꿈


원하던 바가 이루어지는 뜻으로 보통 해석이 되는 꿈인데 다른 해석도 있어요.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말썽이 생겨 주변사람들과 마찰이 생기거나 곤란한 상황 처하게 된다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내가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꿈


꿈속에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면 여러모로 좋은 방면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갖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꿈속에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 자신의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친구, 지인 결혼꿈


친구나 지인이 결혼하는 꿈은 본인이나 꿈에나온 친구, 지인에게 좋은일이 생기는 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결혼, 임신하거나 다른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뜻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형제, 자매가 결혼하는 꿈


실제라면 좋은 일인데 꿈으로써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꿈에 나온 형제, 자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수 있는 꿈이라고 하네요.


 

 

결혼 소식을 듣는 꿈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 지인에게서 좋은 소식을 듣는 뜻을 가진 꿈이라고 합니다.


본인이 미혼이면 본인이 인연을 만나거나 친구, 지인의 혼인소식을 듣기도 한다는군요.



결혼 반대하는 꿈


내가 다른 사람의 결혼을 반대하거나 다른 사람이 내 결혼을 반대하는 꿈입니다.


주변인들과 사이가 나빠지거나 구설수에 올라서 곤란해지는 뜻을 가진 꿈이라고 합니다.


 

 

결혼식에 늦는 꿈


평소 추진중인 일에서 실수로 인하여 실패를 맛보거나 별 성과를 못보게 되는 뜻을 가진 꿈이라고 합니다.


추진중인 일에서 좀더 꼼꼼이 살펴보며 진행을 하여야 할거 같아요.



결혼꿈 해몽 알아보았습니다.


좋은꿈도 많지만 좋지 않은 꿈도 있군요.


좋지 않은 꿈을 꾸시더라도 꿈 해몽은 딱 맞아떨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그냥 평소보다 좀 조심해야겠다 하고 넘어가시고 너무 상심하진 마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