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택시 할증시간 및 요금 알아봐요

팁돌이 2018. 12. 19. 21:50

벌써 연말이 다가와서 각종 망년회 등으로 술자리가 많아졌네요.

 

그동안 시간이 잘안맞아 못보던 지인들과 술자리는 즐거워서 늦게 택시를 이용해서 귀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택시는 평소에도 편리하지만 가격이 비싸 부담스러운데 늦은 밤엔 할증까지 붙어서 다음날 생각하면 너무 아깝더군요.

 

다음부터는 택시 할증시간 되기전에 귀가해서 돈좀 아끼자고 늘 다짐하곤 합니다.

 

오늘은 택시 할증시간 및 요금 에 대해 알아볼게요.

 

 

예전에 택시 할증에 대해 모를때 할증이된 요금을 처음보고 굉장히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택시를 타고 지역을 벗어나거나 특정시간을 지나면 할증이 적용되기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아요.


 

 

택시조합 홈페이지에서 택시요금을 지역별로 잘 정리해뒀기에 확인해 봐요.


포털에서 택시조합으로 검색합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가 검색되는데 이리 접속할게요.



이름이 길고 복잡하지만 전국택시의 할증시간, 할증요금, 기본요금 및 산정에 대해 상세히 알수 있어요.


아래 아이콘중 지역별 택시요금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018년 11월 1일 기준입니다.


중형택시입니다.

 

보통 많이 타게되는 중형택시는 심야할증이 0시 ~ 4시네요.


지역별로 다음과 같이 요금이 달라집니다.


 

 

모범, 대형택시 입니다.


가격은 중형택시보다 비싸지만 심야할증은 없네요.


지역별로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형택시입니다.


저는 본 경험이 없는거 같은데 가격이 참 저렴하네요.


지역별로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형택시입니다.


중형보단 저렴하지만 경형택시보단 약간 비싸네요.


심야할증이 전국공통 20%이네요.


금액은 다음과 같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택시 할증시간 및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택시 차종별로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급하지 않으면 타기전에 차종을 확인후 타면 요금을 절약할수 있을거에요.


경형택시 요금을 보니 예전 생각이 나네요.


지금 본 표는 2018.11월 기준인데 다른 물가처럼 택시 요금도 많이 올랐고

 

아마 얼마 뒤 또 오르지 않을까 생각되요.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죽 영업시간 알아봐요~  (0) 2018.12.23
건전지 버리는법 알아봐요!  (0) 2018.12.21
떡꿈 해몽 알아봐요!  (0) 2018.12.16
부산 대마도 배편 & 가격 알아봐요  (0) 2018.12.14
ootd 뜻 알아봐요  (0) 2018.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