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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피할 수 없는 두가지가 있답니다 바로 죽음과 세금이라고 하는데요.


세금은 민감한 문제로 절세를 잘한다면 돈이 생각보다 짭잘하거든요.

 


매년 연말정산으로 낑낑대는데 현금사용이 많으면 환급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현금은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수없기에 현금영수증을 국세청에 등록해야 환급자료로 사용됩니다.


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국세청에 접속이 우선입니다.


포털에서 국세청 홈택스로 검색해볼까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여 접속합시다.

 

 

 

국세청 홈택스 중앙에 보면 큼직한 아이콘들이 있죠?

 

맨 왼쪽의 조회/발급을 클릭하면 된답니다.

 

 

조회/발급 메뉴의 다양한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중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합니다.

 

그럼 또 나오는 하위메뉴 중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면 되요.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이 뜨는데요.

 

회원 로그인과 비회원 로그인이 나옵니다.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려면 반드시 회원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있으시면 회원가입을 먼저 꼭 해야한답니다.

 

 

 

회원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간단히 휴대전화를 입력하고 등록을 하면 완료입니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등이 있으신분들은 그것도 등록해두면 편리하겠죠?

 

 

 

이제 국세청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을 마치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도 간단해요.

 

조회/발급 메뉴에서 현금영수증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내역 조회 혹은 사용내역 누계조회를 이용해서

 

간단히 조회할 수 있어요.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깜빡하고 현금영수증 등록안하신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반드시 등록하셔서


내년초에는 연말정산 때 환급 좀 받아봅시다.


환급 못 받아도 덜 떼이는쪽이 낫겠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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